골테크

2020년 9월 21일, 마이크로소프트가 베데스다의 모기업 '제니맥스 미디어'를 약 8조 7천억에 인수를 했다고 한다.

제니맥스 미디어는 엘더 스크롤, 폴아웃, 둠 등 히트작 게임들을 갖고 있는 회사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왕 이런 8조 7천 억이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게임 분야에 투자했으니,

투자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라도, 게임 관련 회사를 사게 될 것 같네요

이번 인수로 MS 헤일로, 앨더스크롤, , 마인

크래프트,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울펜슈타인, 웨이스트렌드, 헬블레이드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게임 라인업을 다수 갖추게 되었네요

VS

게임 타이틀 면에서 플레이스테이션에 비해 뒤지는 느낌이 있었던 MS가 게임 타이틀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인가 보네요.

 

MS가 틱톡인수를 노리고 있었고, 증권가에서 그 예

상 금액을 48조 정도로 추산했던 것만큼

많은 자본을 남기게 된 MS가 다른 게임회사를 더 영입할 가능성이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틱톡을 미국기업이 구매하는 대신, 틱톡 모기업인 중국 바이트댄스는 행정부와 협의에서 해외 사업부문 모두를 하나로 묶어 '틱톡 글로벌'이라는 새 회사를 만들고, 이 회사는 미국에 본사를 두며 미국에서 상장하기로 합의했다네요

또, 말이 많았던 틱톡의 알고리즘과 데이터 백업 정책은

오라클이 지분참여로 틱톡 코드에 접근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해소되었다는군요.

게임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의 등장과 대형자본으로 조성된 대형게임업계들의 적극적 경쟁으로

앞으로 게임업계가 많이 바뀌게 될 것 같네요.

좋은 쪽으로의 변화이길 바라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